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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장수의 첫 단추 ‘뼈 건강’과 자석괄사

기사승인 [3호] 2018.12.27  11: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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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건강장수와 행복한 삶을 위해 좋은 환경과 좋은 음식을 원하지만 좋은 음식과 환경보다 더 중요한 것이 ‘뼈 건강’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뼈 건강의 중요성을 잘 모른다.

뼈 건강은 건강장수의 첫 단추
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틀어진 신체의 균형을 되찾는 것이 가장 먼저 할 일이다. 그 다음은 뼈와 근육, 신경의 사이에 낀 노폐물을 제거하는 림프와 인대, 뼈의 디톡스이며, 뼈의 중요 역할인 혈액생성이 문제없이 진행되고, 혈액의 흐름에 장애가 없어야 한다. 또한 척추를 타고 뇌까지 흐르는 척수액도 막힘없이 잘 흘러야 온 장기가 건강해진다.

질병은 너무도 다양한데, 결국 심장, 간, 신장 등 각각의 장기에 발생한 질환은 각각의 장기에 들어가고 나가는 흐름장애를 먼저 해소하는 것이 필요한 것이다. 인체의 생명력은 각 세포의 핵을 중심으로 전자가 돌고 있는 에너지를 회복하는 것인데, 전자에너지 중심에 자기력이 존재한다.

자석괄사 질병 예방·과 치료의 순서
1. 척수액 순환장애를 해소.
자석으로 등의 꼬리뼈에서 척추까지 올라가는 부위를 관리하는 것은 뇌로 통하는 고속도로의 순환장애를 해소하는 일로 중요한 첫째 관문이다.

2. 12개의 뇌신경 순환장애 해소가 두 번째.
자석으로 얼굴, 목, 빗장뼈, 견갑골을 관리하여 얼굴의 눈?코?귀?입과 턱?혀와 내부 장기들로 흘러가는 순환장애를 관리하는 것이 두 번째로 중요하다.

3. 마지막으로 각각의 다양한 질병에 따른 부위별 관리가 필요
추가적으로 질환별 자석괄사가 필요한 부위와 방법이 있다. 아시혈이라고 통증이나 불편을 느끼는 부분과 함께 질환마다 추가적인 자석괄사가 필요한 부위가 있다. 차후 질환별 자석괄사 글에 함께 싣도록 하겠다.

왜 뼈 건강이 중요해요?
1. 뼈 건강의 핵심은 전기와 마그네슘이다.
뼈 건강에 중요하다고 알려진 칼슘은 실은 인체 내에서 생물학적 형태변환에 의해 만들어진다. 칼슘섭취는 오히려 인체 내에서 인 성분과 함께 석회화를 진행하는 부작용을 일으킨다. 칼슘은 또한 뼈 구조물의 주요재료일 뿐 뼈가 하는 혈액생성과 압전기 발생, 호르몬과 면역력에 관여하는 일에는 칼슘이 아닌 전기와 철분이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철분은 신선한 야채 속 엽록소 속의 마그네슘이 인체 내에서 혈액의 원료인 헤모글로빈으로 치환된다. 철분제 복용이나 철분성분을 섭취하면 오히려 산화철을 유발하고, 흡수가 거의 되지 않으며 소화장애를 일으킨다. 그래서 철분이 아닌 마그네슘으로 만들어진 엽록소가 함유된 신선한 채소가 우리에게 충분한 양이 필요하다.

2. 인체골격의 균형은 질병치료와 건강장수의 기초가 된다.
예언가이며 치료사였던 에드가 케이시는 정골요법(두개천골요법)을 건강의 중요한 방법이라 생각했는데, 인체가 틀어지면 틀어진 근육에 의해 뼈가 틀어지게 되어 뼈가 제 기능을 못하고 순환장애를 일으켜 만병의 근원이 되기 때문이다. 뼈가 틀어지는 원인은 사고 외에는 대부분 근육의 문제로 신발의 구조적인 문제와 생활습관에서 비롯되며, 근육의 약화에서 발생하기도 한다. 근육이 틀어지면 뼈는 함께 틀어진다.

3.뼈가 건강에 중요한 이유
 1) 뼈에서 혈액이 만들어진다.
 2) 뼈에서 전기(압전기)가 발생된다.
 3) 압전기는 걷기나 뛰기 등으로 뼈에 압력이 발생되어야 한다.
 4) 뼈 속 노폐물인 산화철은 자석괄사로 청소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체험으로 확인하였다.
 5) 생명의 근본은 바로 전기이다. 게리셀든, 로버트 베커 공저인 생명과 전기(번역자 공동철)를 보면, 상처나 손상된 조직의 '상해전류'가 손상을 회복하는 원동력이며, 인위적인 전기공급으로 뼈의 재생이 촉진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뼈의 건강과 생체전기는 한 몸인 셈이다.

자석괄사의 장점
1. 뼈 재생촉진이 가능하다.
인체의 모든 세포는 주기를 가지고 재생되는데, 건강의 핵심 ‘뼈’의 재생주기를 자석괄사로 자극하면 촉진시킬 수 있다. 림프청소를 하는 일반괄사와는 달리 자석괄사는 뼈의 재생을 돕는다.

‘피와 전기를 생산’하는 생명의 요체인 뼈 중에서도 특히 엉덩이뼈가 혈액의 대부분을 만들고 있지만, 의자에 앉아 엉덩이의 기혈순환이 방해를 받아 혈액생성에 문제가 생긴다. 이 엉덩이뼈를 포함한 뼈 자석괄사가 건강을 지켜준다.

2. 생명력이 줄어드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강법
현대인은 걷기를 게을리 해서 생명력이 서서히 사라지고 있다. 이런 현대인의 생명력을 강화시키려면 뼈 건강을 되찾는 길이 우선이다. 몸이 불편하고 노환으로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사람들과 시간에 쫒기는 이들을 위한 간단한 뼈 운동과 건강법을 제시한다.

3. 뼈를 튼튼히 하기 위한 방법
 1) 햇빛 충분히 받기
비타민 D가 왜 체내에서 합성될까? 그 것은 생존에 꼭 필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햇살이 비치지 않는 지하에 거주하거나 실내에 너무 오래 생활하다보면 햇빛을 받는 시간이 부족하여 비타민D 생성이 충분하지 못하게 된다. 햇빛 쬐기는 뼈 건강에 너무도 중요하다.

 2) 걷기와 제자리 뛰기
걷기와 제자리 뛰기, 줄넘기 넘기 등 뼈에 압력을 주면 전기가 발생한다. 무리한 운동보다는 자신의 신체조건과 환경에 맞도록 뼈에 자극을 주는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면 뼈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3) 자석괄사로 뼈에 자극주기
자석으로 뼈 부위를 비비고 긁고 자극을 주면 뼈의 경화된 부위가 신속히 재생한다. 뼈 속 노폐물. 산화된 철성분과 중금속 등의 독성물질이 자력에 의해 피부쪽으로 빠져나오면서 뼈가 재생되기 시작한다. 뼈에 자극을 주는 자석괄사는 건강장수시대의 동반자로 손색이 없다.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webmaster@iadi.or.kr

<저작권자 ©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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